열없는 독감 증상과 감기와의 차이점

열없는 독감 증상과 감기와의 차이점

 

 

감기와 독감은 흔히 헷갈리는 질병으로, 특히 최근 코로나까지 유행함에 따라 각 질병의 특징을 정확히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특히 열없는 독감에 주목하여 그 증상과 독감과 감기의 차이, 그리고 치료와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독감의 정의

독감은 감기와는 다른 바이러스로 인한 호흡기 감염 질환으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원인입니다. 증상이 감기와 유사하게 나타날 수 있지만 원인과 치료법이 다릅니다. 주로 겨울에 유행하며, A형과 B형 바이러스가 주로 인간에게 감염을 일으킵니다.

독감과 감기 다른 점

 

 

감기는 면역력이 하락하면서 우리 신체 내에 있던 세균이나 200여 종류 이상의 바이러스에 의해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반면 독감은 주로 A형과 B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두 질병은 증상이 유사하여 혼동하기 쉽지만, 독감에 걸릴 경우 발열, 오한, 두통이 독감의 특징이며, 복통,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열없는 독감 증상 구분하는 법

독감은 고열을 동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독감의 종류 중에서 B형 독감이 A형 독감에 비해 열이 없어 간혹 독감인줄 모르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물론 아예 열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독감은 고열을 동반한다고만 생각하는 분들이 있어 구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독감 증상과 유사하면서도 열이 없는 다른 질환이나 문제들도 있기 때문에 이런 증상들로만 자의로 판단하는 것은 더 큰 문제의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몸이 평소와 다른 컨디션에 독감이 의심되는 증상을 보인다면 우선적으로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정확하게 검진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독감 치료 방법

 

 

독감의 치료는 주로 주사나 경구용 약물을 이용하여 이루어집니다. 특히, 페라미플루 독감 주사와 경구약인 타미플루 등이 흔히 처방됩니다. 각각의 특징이 있는데 타미플루 복용이 어려울 경우 페라미플루를 처방하는 편이며 비용의 차이도 있기 때문에 의사와 상담 후 결정하게 됩니다.

독감 예방 방법

독감은 일반적으로 늦은 가을부터 겨울, 이른 봄까지도 유행하기 때문에 그 전에 예방 접종을 통해서 독감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독감 백신의 경우 그 해에 유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이러스에 대해 예방 접종을 하기 때문에 백신에 포함되지 않은 바이러스의 독감일 경우에는 예방 접종을 하였더라도 걸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몸의 컨디션을 관리하고 손발 위생에 신경쓰며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본인은 나이도 젊고 신체가 건강해 예방 접종을 할 필요가 없다고 하더라도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 전파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예방 접종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결론

독감과 감기를 헷갈려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또한 독감이라도 열이 나지 않아 독감인지 모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이런 내용에 대해 정리를 하였습니다. 또한 최근 유행했던 호흡기 전염병처럼 증상이 유사한 질환들도 많기 때문에 독감이나 감기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우선적으로 병원에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평소 마스크 착용과 함께 위생 관리에 신경쓰면 예방에도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탄툼 가글 사용법과 판매 가격

탄툼 가글 사용법과 판매 가격 구강의 청결과 염증 관리를 위한 제품으로 널리 알려진 가글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오늘은 탄툼 가글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탄툼 가글은 주로

sfblog.tistory.com

 

어린이 수두 원인과 초기 증상

어린이 수두 원인과 초기 증상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에게 전염성 질환들은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전에 예방을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빠르게 조치하여 치료하는 것

sfblog.tistory.com

 

에버랜드 큐패스 플랜잇 가격 및 구매 방법

에버랜드 큐패스 플랜잇 가격 및 구매 방법 에버랜드는 한국을 대표하는 대규모 테마파크로, 수많은 어트랙션과 놀이기구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주말이나 휴일

sfblog.tistory.com

 

임신초기 속울렁 거리는 이유 / 완화 하는 방법 정리

임신초기 속울렁 거리는 이유 / 완화 하는 방법 정리 임신은 새로운 생명이 탄생을 하기 위한 준비과정입니다. 엄마의 몸속에 태아가 자리를 잡게 되며 엄마와 태아 모두 생존을 위한 적응 단계

sfblog.tistory.com

 

콘택트렌즈 세척과 관리하는 방법

콘택트렌즈 세척과 관리하는 방법 시력이 좋지 않은 사람이 안경 대신 착용하는 것이 콘택트렌즈입니다. 안경이 불편한 사람들은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데 대신 관리에 대한 불편함이 있습니

sfblog.tistory.com

 


Posted by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