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뚫은 곳 부음 증상 원인과 해결 법 간단 정리
귀 뚫은 곳 부음 증상 원인과 해결 법 간단 정리
최근 들어서 남녀를 가리지 않고 귀를 뚫어서 귀걸이를 하거나 피어싱을 다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왜냐하면 귀걸이나 피어싱의 경우 패션 소품으로써 많은 인기를 받고 있어서 입니다.
그렇지만 귀를 뚫고 알러지 반응이 나타나서 귀가 붓는 걸로 고통스러워하는 사람들이 가끔 있기도 합니다. 그런 것 때문에 오늘 포스팅에서는 귀를 뚫었을 때 붓는 이유와 귀가 붓는 경우 어떻게 대처 해야하는지에 관해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귀를 뚫고 귀가 붓는 사람들의 경우 금속 장신구에 관련해서 알레르기 증상이 생기는 것입니다. 기존에 착용했던 귀걸이나 피어싱은 알러지 증상이 없었지만 새로운 액세서리를 착용했을때 귀가 붓는 분들이 흔합니다. 이러한 액세서리의 경우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서 제작됩니다. 그런데 금속을 재료로 쓰는 경우가 많아서 금속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의 경우 금속 액세서리를 착용하면 알레르기 반응으로 부을 확률이 높습니다.
금속 알레르기의 경우 금속으로 만든 제품을 착용한 상태에서 땀을 흘리게 되고 금속이 이온화 되면서 땀속에 들어있는 단백질 성분과 만나면서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금속 알러지 증상이 심한 사람들의 경우 피부가 붉게 부어오르고 가려우며 고름이 나오기도 합니다.
이러한 알레르기 반응이 생기는 경우 차고 있던 귀걸이나 피어싱을 빼어 알러지 증상이 심해지는 것을 방지해 주어야 합니다. 귀를 뚫고 부은 곳의 경우에는 소독약으로 소독하고 나서 소염제를 복용하면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며칠간 치료했는데도 불구하고 나아지지 않는 경우에는 병원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알러지 증상이 아니더라도 귀를 뚫는 것은 상처를 일부러 내다보니 세균에 감염되면 염증이 발생해서 부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가 문제가 커질 수 있으니 관리에 신경써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