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옮나요? 대상포진 전염성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대상포진은 걸려보지 않으면 그 고통을 상상조차 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상포진에 걸려본 사람만이 그 고통을 공감할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아주 작은 수포가 생기기 시작해서 외상용 연고를 바르는 등 대수롭지 않게 생각을 하게 되지만 시간이 지나서 점점 번지게 되면 잘 낫지 않습니다. 그리고 상술했듯이 대상포진의 고통은 겪어본 사람만 알수가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바이러스성 피부질환입니다. 원래는 연세가 있으신 분들이 잘 걸리는 노인성 질환으로 알려졌지만 최근 들어서는 젊은 층에서도 발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의 원인으로는 스트레스와 면역력 저하를 꼽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스트레스로 인한 것 보다는 면연력 저하로 인해 발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젊은 사람들이 대상포진에 잘 걸리는 이유를 꼽자면 몸짱 열풍으로 인해 과도한 다이어트로 영양부족이 오는 것과 면역력이 저하되는 것입니다.
대상포진은 완치되지 않으며 면역력이 높아졌을때는 잠복했다가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신경을 따라 번지게 되고 수두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수두에 걸렸었다면 평생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오래 방치하게 되면 출산의 고통과 맞먹을정도의 고통을 경험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만큼 고통이 심하며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다면 조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상포진은 바이러스성 피부질환이기 때문에 전염이 쉽게 됩니다. 특히나 수두를 앓은 적이 없는 사람이 대상포진 물집을 건드리면 수두에 걸릴 수 있습니다. 수두를 앓았다고 하더라도 대상포진 물집을 만지게 되면 수두 바이러스를 확실하게 옮겨가게 되고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대상포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환자는 면역력이 약한 노인이나 아이들와는 접촉을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대상포진이 발생하였다면 조기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한 염증, 또는 피부발진정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가 크게 번진 뒤에는 치료도 더디고 고통도 심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대상포진에 대해서 미리 알아두셨다가 비슷한 증상이 보이는 경우는 피부과를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