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프의 뜻 / 의미 알아봅니다.
김프의 뜻 / 의미 알아봅니다.
요즘에는 신조어나 단어들 짧게 줄인 말들을 사용중인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이런 유행을 캐취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신조어나 줄임말을 듣게 되면 대화에 끼어들지 못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당연히 그런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고 몰랐던 것은 배워두면 되니 큰 걱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그런 신조어 중에 하나인 김프 뜻에 대해서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에는 비트코인이라는 전화화폐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심지어 기존에 유통되는 화폐를 대체할 수 있다는 기대에 기존에는 없었던 투자 수단으로서 급부상 하였습니다. 갑작스런 열풍이 불었지만 투기화 되다보니 나라에서 제한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한 상황에서도 전자화폐에 대한 관심은 높아져만 갔습니다. 그런 분위기 속에서 여러 신조어들이 생기게 되면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쓰여지고 있습니다.
김프라는 용어를 처음 접해본 사람들의 경우 이 단어가 익숙하지 않고 무슨 의미인지 궁금해하게 됩니다. 혹시 가상화폐에 관심이 생겨 최초로 입문하는 사람이라면 김프의 의미를 알아두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필히 알아야 할 필수 용어는 아니긴 하지만 아는 것이 인터넷상의 코인관련 글을 이해하기 좋고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의 돌아가는 상황 파악에도 좋습니다.
김프라는 용어의 뜻은 김치와 프리미엄을 줄여만든 합성어입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게 김치이며 프리미엄은 가치가 높다는 것을 비유한 단어로 써서 만들었습니다. 전자화폐 시세가 외국과 비교했을 때 국내의 거래소가 비싸게 거래되는 경우에 김프가 꼈다는 말을 쓰게 됩니다. 그만큼 외국보다 국내의 코인의 인기가 높고 거래량도 많은 이유로 생기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김프와는 정반대의 의미로 쓰고있는 말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외국에 비해서 한국거래소의 전자화폐 거래 시세가 낮게 형성되는 경우 역프리미엄이란 뜻으로 사용됩니다. 이렇게 시세가 다른 것을 이용해서 시세의 차익을 노리는 투자자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하여 국가의 코인과 관련한 규정이나 법규가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가상화폐에 대한 인기로 많은 거래소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검증받지 않은 거래소를 통해 가상화폐를 거래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부실하게 운영이 되는 곳들은 환전도 해주지 않고 거래소가 문을 닫기도 하여 피해를 보기도 합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위험성이 낮은 투자나 재테크의 하나로 보기에는 부담이 되기 때문에 큰 위험 부담을 안고 하는 투기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새로운 재테크 방법으로 보는 것이 나쁜 것만은 아니지만 수익률에만 혹하기 보다는 가상화폐를 제대로 공부한 뒤 투자를 해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