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냄새 원인, 발냄새 없애는 방법 요약해 드려요.

 

사람들은 하루의 대부분을 신발을 신고서 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하루를 마무리 할 때 쯤이면 발냄새가 나게 됩니다. 샤워를 하거나 발을 씻게 되면 일반적으로 발냄새가 사라지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끔가다 발에서 냄새가 특출나게 과하게 나는 분들이라면 발을 씻더라도 발에서 냄새가 지워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발냄새가 심해서 아무리 여러번 씻기도 하지만 발에서 냄새가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다보니 고충을 겪는 사람들이 많은 편입니다.

 

 


발냄새가 과한 사람들이라면 하물며 신발을 벗는 것만으로도 발냄새를 느낄만큼 심한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의 경우에는 신발을 벗는 곳을 거북해 하거나 멀리하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 발에서 나는 냄새로 걱정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되는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발냄새 원인

 

 

발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발냄새가 나는 원인을 먼저 알아야 합니다. 원인만 알 수 있으면 발냄새를 제거하는 것은 저절로 되는 것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발냄새는 발의 땀이 세균과 만나서 같이 발의 각질을 분해하게 되면서 발생합니다. 하물며 무좀이 있는 사람은 무좀균이 원인으로 발냄새가 더 심해지기도 합니다.


 발냄새를 제거하는 팁

 

 

발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을 제거해주면 심하게 나는 발냄새에 대해서도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앞서서 설명드린 내용과 같이 발에 있는 각질과 더불어서 땀을 제거해주면 발에서 나는 냄새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01. 발의 각질 없애는 방법

 

 

발의 경우 매일 씻는 신체 부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발을 수시로 씻는 사람들의 경우 날마다 몇번씩 씻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게 씻어도 발냄새가 자꾸 나는 것은 발에 있는 각질을 충분히 제거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샤워할 때 바디워시로 발을 닦아도 발에서 나는 냄새가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향으로 잠시 발냄새를 가리는 것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에서 나는 냄새가 심하게 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샤워하면서 발을 씻어도 발에서 나는 냄새를 없애기 쉬운 일이 아닙니다. 발에서 나는 냄새를 비누칠을 해서 제거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씻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누칠을 해서 씻었는데도 미끌거린다면 발의 각질이 완벽히 제거가 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발을 씻고 난 뒤에도 미끌거리는 경우에는 발을 말리고 나서 새로 발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비누칠을 하고 씻어도 미끌거리는 느낌이 드는 경우 미끌거림이 없어질 때까지 여러번 비누칠을 하고 씻으면서 때수건을 사용해 발의 때를 벗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별 다른 준비물 없이 이런 요령으로 씻어주면 그대로 씻는 것과 비교해서 발에서 나는 냄새가 훨씬 감소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발냄새가 심하게 나는 사람의 경우 이런 식으로 씻더라도 냄새가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더 좋은 방법을 알려드리면 발 각질제거제를 이용해 발 각질을 없애주는 것입니다. 스프레이 형태로 뿌려서 사용하는 각질제거제를 이용하면 비누를 써서 발을 씻을 때와 비교해서 더 많이 쉽게 발의 각질을 없앨 수 있습니다.

 

 


발에서 나는 냄새보다는 발가락에서 더 많은 발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발가락의 사이 같이 좁은 곳까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려면 스프레이 타입의 필링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은 매일마다 씻는 부위이다보니 때가 있다고 생각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루동안 양말, 그리고 신발에 싸여 있는 발은 때가 많을 수 밖에 없는 대표적인 신체 부위 중 한곳입니다. 때가 많이 생기는 곳이기 때문에 땀을 조금만 흘려도 발냄새가 발생하기 쉬운 것이 당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냄새가 심하게 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발각질제거를 매일 해주는 것이 좋고 그것이 힘든 경우에는 2~3일에 한번이라도 발각질을 제거해 준다면 발냄새가 사라지는 것을 분명 경험하실 수가 있습니다.


02. 발의 땀 제거

 

 

발에 땀이 많은 분들이라면 공기가 잘 통하라고 얇은 양말을 신는 사람들이 흔한 편입니다. 그렇지만 얇은 양말을 신는다고 해서 발의 땀제거에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얇은 양말을 신으면 공기가 잘 통해서 땀이 쉽게 마를 것 같지만 막혀있는 신발 안에서 공기순환이 잘 된다고 하더라도 땀이 제대로 마르기에는 힘들 수 있습니다.


그만큼 땀은 말리기보다는 흡수를 하는 것이 좋고 그러기 위해서는 얇은 양말보다는 두꺼운 양말을 신었을 때 땀 흡수를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두꺼운 양말 가운데에서 양말의 안의 바닥이 수건재질의 이중바닥 양말을 신는 것이 땀이 흡수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른 양말과 비교를 하게 되면 확실히 두께가 차이나는 것을 느낄만큼 두껍기 때문에 땀이 흡수될 때 도움이 됩니다.

 

 


두꺼운 이중바닥 양말은 신다보면 양말을 벗어보았을 때 얇은 양말을 신었을 때보다 발에서 나는 땀이 줄어들어 뽀송뽀송한 느낌을 느끼게 됩니다. 초반에 정리해드린 발 각질제거제와 함께 쓰게 되면 발냄새를 제거하는데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두꺼운 양말을 신는 것만으로도 발냄새를 제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03. 신발에 스며든 발냄새 없애기

 

 

발에서 나는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미연에 해야 하는 일들이 있습니다. 이때까지 신고 다녔던 양말과 신발을 전부 새것으로 교체해 주는 것입니다. 예전부터 신고 다니던 양말과 신발은 발의 땀을 그대로 흡수해서 심지어 발에서 나는 냄새마저 베여있는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발을 잘 관리를 하더라도 신고 있던 양말과 신발에서 여전히 발냄새가 나다보니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양말은 앞서서 알려드렸던 이중바닥 양말로 교체하면 도움이 되고 가능하다면 신발의 경우도 바꾸면 효과적입니다. 만약에 새신발로 교체하는 것이 힘든 경우 일단 신던 신발을 세탁을 해 주어야 합니다.

 

 


세탁을 하고나면 발에서 나는 냄새를 나지 않도록 해주는 발냄새 제거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신발 발냄새 제거제의 경우 다양한 종류가 판매중이니 후기나 리뷰 등을 읽어보시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신발 냄새 제거제를 사용하더라도 신발로 스며드는 땀 또는 냄새를 완벽하게 없애주지는 못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세탁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발냄새를 제거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앞서 알려드렸던 방법들은 저마다 사용하더라도 발냄새를 나지 않도록 하는데 좋습니다. 다만 발냄새가 많이 심해서 고민이 많은 분들은 설명드렸던 방법들을 다 쓰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에서 나는 냄새가 심하다고 걱정하지 마시고 오늘 정리해드린 내용을 반드시 해 보시는 것을 강추드립니다. 말씀드렸던 내용은 과한 비용이 드는 것은 아니어서 실제로 시도해볼만 합니다. 비용도 부담없는데다가 비용 대비 효과는 보장하기 때문에 발냄새로 고민하지 마시고 반드시 시도하시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제로페이 사용법, 혜택 정리해 드립니다.

제로페이 사용법, 혜택 정리해 드립니다. 근래는 신용카드와 현금 대신 결제가 가능한 대체 수단이 다양합니다. 그 예로 스마트폰을 통해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기능을 쓰기 위해

sfblog.tistory.com

 

TV수신료 해지하는 방법 그리고 환불받는 방법 참고해 보세요.

TV수신료 해지하는 방법 그리고 환불받는 방법 참고해 보세요. 최근에는 TV를 보시는 분들이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유튜브 / OTT서비스 종류가 많아지면서 TV를 보지 않는 사람이 늘어나는 분위기

sfblog.tistory.com

 

코스트코 환불 규정 그리고 환불 가능 기간 / 환불하는 방법 공유할께요.

코스트코 환불 규정 그리고 환불 가능 기간 / 환불하는 방법 공유할께요. 국내에는 여러 대형 마트들이 운영 중입니다. 각각의 브랜드별로 마트는 약간씩 다른 특성을 띄고 있다고 생각하면 됩

sfblog.tistory.com

 

옥뮤다 삼각지대라고 불리우고 있는 옥천 HUB 터미널로 택배가 들어가는 경우 배달이 늦어지는

옥뮤다 삼각지대라고 불리우고 있는 옥천 HUB 터미널로 택배가 들어가는 경우 배달이 늦어지는 원인 대한민국에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정도로 빠른 택배 배달 시스템을 운영을 하는 중입니다.

sfblog.tistory.com

 

NH농협 기프트카드 사용처 및 잔액조회 / 환불 간단정리

NH농협 기프트카드 사용처 및 잔액조회 / 환불 간단정리 명절때에나 각종 기념일, 그외의 이벤트와 같은 때에 선물을 주고 받습니다. 선물을 줄 때면 받을 사람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해

sfblog.tistory.com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