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환불 규정 그리고 환불 가능 기간 / 환불하는 방법 공유할께요.

 

코스트코 환불 규정 그리고 환불 가능 기간 / 환불하는 방법 공유할께요.

 

 

국내에는 여러 대형 마트들이 운영 중입니다. 각각의 브랜드별로 마트는 약간씩 다른 특성을 띄고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 중에는 외국계 마트인 코스트코도 포함이 됩니다.

 

 

코스트코가 운영되는 방법은 국내 마트가 운영 중인 방식과는 다소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외국 계열 마트이다보니 운영 중인 방식도 외국의 방식 그대로 채용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 국내 마트도 코스트코 같이 운영하고 있는 마트들도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코스트코의 경우에 회원제로 운영이 되니 아직 코스트코를 이용하지 못한 분들도 있습니다.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데다가 운영이 되는 방식이 외국의 방식을 그대로 들고와서 쓰고 있다보니 낯설다고 느끼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러므로 이번에 그러한 코스트코 운영 방식 중에서 환불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트코의 운영 방식

 

 

앞에서 정리해 드린 것처럼 코스트코 같은 경우에는 일반 마트와는 달리 회원제 방식으로 운영 중입니다. 그렇다보니 회원이 아닐 때에 코스트코에서 제품을 구입하는데 제약을 받습니다. 그러나 가성비가 좋거나 고객들에게 입소문이 나서 유명해진 물건들이 많으므로 그런 제약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코스트코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좋다고 느끼는 서비스가 환불과 관계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 비해 물건 구매를 하고 환불을 하는데 번잡하거나 하는 제한이 적어서 입니다. 그렇다보니 그런 환불 절차에 의해 코스트코를 이용하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코스트코 매장에서 구입을 한 물건의 환불

 

 

기본적으로 매장에 방문하여 상품을 사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구입한 상품과 관련하여 환불을 해야 한다면 코스트코 매장에서 물건을 환불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번거롭더라도 코스트코 매장에 방문을 해야 합니다.

온라인 몰에서 구매를 한 물건의 환불

 

 

코스트코의 인터넷 몰에서 제품을 구입했을 시 반품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자신에게 간편한 방법을 골라서 반품하면 됩니다. 환불하는 방법 같은 경우 아래를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문 취소

 

 

온라인 몰에서 주문을 한 후 30분 안으로 주문 취소를 할 수 있으며 30분이 경과됐을 시에는 콜센터 1899-9900으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이페이지>주문내역 메뉴를 통해서 주문 취소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해당 메뉴의 경우에는 로그인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몰에서 반품

 

 

주문한 상품이 마음에 안 들거나 문제가 있어서 반품할 경우에는 인터넷 몰에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주문내역에서 반품 신청을 클릭해서 하면 됩니다. 일부 제품의 경우에는 인터넷 몰에서 반품 신청이 불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알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스트코 매장에서 반품

 

 

인터넷 몰에서 구매한 물건에 관하여 코스트코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반품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 주문번호 / 반품할 물건을 갖고 가까운 곳의 코스트코 매장으로 방문하면 됩니다. 근처 매장의 회원데스크에 반품 접수하시면 환불 처리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상담센터로 반품

 

 

고객센터 1899-9900번으로 반품 접수를 하는 법도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반품 접수할 때 코스트코 지정 택배사에서 상품을 수거하고 물건의 회수가 완료되면 환불 처리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반품 택배를 보낼 경우에 반품으로 처리가 어려우므로 콜센터에 반품 신청을 하고 난 후에 지정 택배사를 통해 반품하시기 바랍니다.

코스트코의 반품 가능 기간

 

 

국내에서 마트 및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한 후 반품하는 경우 과정이 복잡할 때도 있습니다. 반품 가능한 기간의 경우도 일주일 내외로 짧은 편이고 사용을 하였다던지 상품에 이상이 없는 경우 반품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코스트코 같은 경우에 물건에 만족을 하지 못하는 경우에 언제나 전액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반품 규정에 의해서 몇 년 동안 이용을 한 제품이라도 제품에 하자가 있을 경우 반품받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그러나 휴대폰, 카메라, 김치냉장고, 인덕션&가스레인지, 컴퓨터, 식기세척기, 세탁기, 냉동고, 드론, TV, 스마트워치, 무선이어폰, 에어컨, 프로젝터, 냉장고(280리터 이상), 대형 오븐레인지, 건조기, 태블릿PC의 경우 90일 이내에만 반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대신에 물건이 광고 및 쓰여진 내용과 다르다던지 계약했던 내용과 다르게 이행될 시에는 해당이 됩니다.

코스트코의 반품 시 배송비

 

 

코스트코의 경우 소비자의 변심으로 인해 반품을 하더라도 배송비는 코스트코에서 부담을 합니다. 하지만 변심으로 반품을 할 때 고객이 반품 처리 비용을 부담하게 되는 경우는 다음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택배를 통해 배송이 힘든 대형 가구 등의 제품에 대해서 산간 또는 도서(제주도를 포함) 지역에서 반품을 하면 발생하게 되는 비용 그리고 사다리차를 이용을 하는 경우의 비용입니다.

 

코스트코의 반품 처리가 되는 절차는 고객에게 유리한 점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품이 마음에 안 들어서 반품을 하는 경우에도 전액 환불이 이루어지고 반품 배송비까지 부담 안 하는 점은 무척 매력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코스트코의 반품 규정의 경우 코스트코 반품 매장이 인기를 끌게 되는 요소가 될 수가 있습니다.

 

 

반품이 되었다고 할 지라도 알려 진 물건들 같은 경우에는 예약까지 한 후에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코스트코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에 인기를 실감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소비자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반품 규정이지만 글로벌 기업들이 국내로 많이 진출을 하고 있어서 미리미리 알아 두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코스트코에 환불할 일이 생길 때 글 내용대로 진행을 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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