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감은 성장기의 어린이 두뇌 발달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촉감과 관련된 장난감들이 한동안 유행을 했었습니다. 그 중 질감, 촉감, 소리까지 충족시켜주기 위한 상품이 슬라임입니다. 하지만 슬라임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 후에 제대로 보관하지 않으면 굳어서 사용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슬라임이 굳었을 때 어떻게 대처하면 좋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슬라임 굳으면 해결하는 법

 

 

유튜브를 보시면 슬라임 만드는 방법도 많이 나와 있지만 슬라임은 문방구나 인터넷을 통해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간편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각종 재료들을 구입한 후 슬라임의 농도 조절을 통해 여러 방법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액체괴물 콘텐츠가 유튜브에 유행했었습니다.

 

 


또한 원하는 색이나 농도 조절을 쉽게 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보관이나 관리 잘못으로 굳어버리게 되면 버리지 마시고 아래의 방법대로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01. 물풀/수딩젤/로션 추가하기

 

 

주재료인 물풀(액체풀)을 조금씩 추가해 나가는 방법으로 굳은 것을 풀어 나가시면 됩니다. 굳어진 것이 풀리는 것을 체크하시면서 수딩젤이나 로션 등을 추가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일반 슬라임인 경우에는 수딩젤을 넣어 주시는 것이 좋고 버터 슬라임이 굳었을 때에는 로션이나 핸드크림을 넣어 주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넣어주는 재료들은 원래 슬라임을 만들때 넣는 재료이기 때문에 슬라임의 원래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도리어 본래의 성질을 되살려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02. 전자레인지 돌리기

 

 

굳어서 딱딱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에 10~15초 정도 돌려주어도 됩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리기 전에 용기에 물을 조금 담아 함께 돌리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렌지의 온도나 돌리는 시간 등은 풀리는 상태를 고려해서 적당히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은 전자렌지만으로도 해결 가능합니다.


03. 글리세린 첨가하기

 

 

슬라임 재료 중 하나인 글리세린을 추가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액체괴물을 재사용할 때 사용하는 액티베이터가 글리세린이기 때문입니다. 상술된 물풀재료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슬라임이 굳었을때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어려운 방법이 아니니 모두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가지고 계신 슬라임이 굳었다면 지금까지의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슬라임 올바른 보관법

 

 

슬라임을 사용한 후에는 잘 보관해야 합니다. 슬라임은 온도에 민감해 차가운 곳에 두면 너무 쉽게 굳어버립니다. 따뜻해지면 말랑말랑해지지만 차갑거나 물기가 사라지게 되면 쉽게 딱딱해지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습성 때문에 뚜껑이 있는 용기에 보관하시면 굳는 것을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올바르게 밀폐했다면 별다른 조치 없이 실온에 보관하여도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대상포진 옮나요? 대상포진 전염성과 초기증상 정리

대상포진 옮나요? 대상포진 전염성과 초기증상 정리 대상포진이라는 바이러스성 피부질환을 한번정도 들어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걸려보지 않은 사람은 상상할 수 없는 고통을 수반한다고

sfblog.tistory.com

 

월세 세액 공제 / 소득 공제 차이점과 신청하는 방법 정리

월세 세액 공제 / 소득 공제 차이점과 신청하는 방법 정리 소득이 있으면 거기에 대한 세금을 납부하게 되고 소비를 하는 만큼 절세를 하거나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월세 거주자의 경우에도 월

sfblog.tistory.com

 

국민내일배움카드의 발급 자격 및 신청하는 방법 체크해 볼께요.

국민내일배움카드의 발급 자격 및 신청하는 방법 체크해 볼께요. 취직, 이직을 하기 위해서는 관련 분야의 기술이나 지식에 관해서 습득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교육 기관과 학원을 통해서

sfblog.tistory.com

 

압류방지통장 개설을 위한 조건, 개설 방법 체크할께요.

압류방지통장 개설을 위한 조건, 개설 방법 체크할께요. 다양한 금융거래를 하다보면 재정적으로 사정이 여의치 않아 부득이하게 체납을 하게 될 때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체납을 자주 하게

sfblog.tistory.com

 

정년퇴직 실업급여 수령하는 조건 / 신청법 체크해 보세요.

정년퇴직 실업급여 수령하는 조건 / 신청법 체크해 보세요. 정년을 앞두고 계신 분들의 경우 새롭게 시작하는 인생에 대해서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옛날보다 기대 수명이 증가했기 때문에 퇴직

sfblog.tistory.com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