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냄새 없애는 법(feat.발가락 양말 밴드타입) 완전 강추합니다.
장마가 끝나고 무더위가 찾아왔습니다. 여름철 더위는 건강과 위생에 큰 작용을 하기 때문에 신경이 쓰이네요. 특히 요즘처럼 무더운 날씨일때면 발냄새 때문에 신경쓰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땀이 많으신 분들의 경우 양말을 자주 갈아신어도 발냄새가 심한 경우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은 방법이 있어 소개해 볼까 합니다. 발냄새 없애는 법이 궁금하시다면 참고해 보세요~!
■ 발냄새 원인
뭐든 해결을 하기 위해서는 원인을 알아야 합니다. 발냄새의 원인은 조금만 검색해 보셔도 손쉽게 찾으실 수 있으실겁니다. 발에서 나는 땀과 발에서 발생하는 각질이 만나 화학작용을 일으키며 냄새를 유발하게 됩니다.
그럼 두가지를 제거해 준다면 발냄새를 없앨 수가 있습니다. 저는 꽤 오랜 기간동안 현장일을 해 왔습니다. 그렇다보니 1년내내 안전화를 신고 일을 하고 있는데요.
요즘 같이 더울때에도 안전을 위해서 발목까지 올라오는 안전화에 양말도 땀흡수를 위해서 두꺼운 등산양말을 신고 있습니다. 사실 발은 하루종일 양말과 신발에 둘러싸여져 계속해서 땀을 배출합니다. 그렇다보니 매일 비누칠을 해도 발은 늘 때가 퉁퉁 뿔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그래서 때수건으로 밀어보면 은근 때가 많이 나오는 부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발냄새 없애는 방법
발냄새의 원인이 각질과 땀이 만나서 화학작용을 일으키기 때문이라고 알려 드렸습니다. 그렇다보니 퇴근을 해서 씻어도 발냄새가 없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두세번씩 씻어도 발에서 계속 냄새가 날때가 많았는데요.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들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파우더도 뿌려보고 발샴푸도 사용해보고 별의별 방법을 다 써 봤는데요. 잠시 뿐이었습니다. 그나마 효과를 본 것이 바로 때 제거용 필링제입니다.
때비누라고 들어보셨을텐데요. 짜서 사용하는 제품으로 발을 씻어보시면 비누칠을 해서 씻을 때와는 또 다른 느낌입니다. 때도 각질의 한 종류이기 때문에 제거를 해 주면 확실히 발냄새가 줄어드는 것을 느끼실 수가 있을겁니다.
그리고 발냄새 제거방법을 위한 최애 아이템은 바로 발가락 양말입니다. 발가락 무좀이 있으신 분들은 발가락 양말을 많이 이용하실겁니다. 그런데 모양이 참 안이쁘잖아요;;; 그래서 젊은 분들은 사용을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 역시도 사용을 해본적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우연히 요렇게 생긴 발가락 양말을 알게 되었는데요. 이게 양말안에 신는 발가락 양말입니다. 어찌보면 양말을 두겹을 신는 것인데 이게 땀흡수가 대박이라 발냄새 원인인 땀을 제거해 주어 발냄새가 엄청 줄어들게 됩니다.
물론 발전체를 감싸는 발가락 양말을 신으시고 그위에 양말을 하나 더 신으셔도 좋습니다. 그러나 여름엔 덥잖아요. 그리고 발에서 땀이 제일 많이 나는 부위가 발가락과 발바닥 앞쪽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부위를 커버해 주면 발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꼭 현장일을 하시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발에 땀이 많으신 분들은 신으시면 되는데요. 여름용 양말인 페이크 삭스안에 신어도 표가 잘 나지 않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못생긴 발 죄송합니다;;;; 신으면 이런 느낌입니다. 처음 신으면 왠지 벗겨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막상 이렇게 신고 양말을 하나 더 신으면 불편하지도 않고 벗겨지지도 않습니다.
제가 건설현장에서 일을 하기 때문에 하루에 15000걸음 이상 걸어다니거든요. 그런데도 집에와서 벗을때까지 발가락 양말이 벗겨진 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끝부분이 밴드형태로 되어 좀더 쪼여주는 제품도 있던데요. 그냥 저 제품의 경우도 충분한 역할을 하며 늘어나지도 않아서 잘 사용중입니다. 그리고 한번에 20컬레정도 구입을 해 놔서 늘어나면 버리고 새로 신을 생각입니다.
예전에 일을 할때에는 여름철엔 집에와서 씻어도 발냄새가 나서 두번 세번씩 씻었었거든요. 그래도 냄새가 날때가 있어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
지금 발가락 양말을 4개월째 사용중인데요. 그냥 샤워하면서 한번 씻고 자기전에 한번씻는데 발냄새를 느끼지 못합니다. 일부러 맡아봐도 냄새 안나구요.
퇴근하고 양말을 벗어보면 확실히 양말 두군데서 땀을 흡수하니 발이 예전보다 훨씬 뽀송뽀송합니다. 전 발냄새가 안나서 굳이 때제거용 필링제 사용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 지금은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발가락 양말의 경우 발가락 사이를 막아주어 땀이 덜 차는 느낌이구요. 그래서 냄새도 많이 나지 않습니다. 퇴근후 씻기전 양말을 벗으면 일부러 발에 냄새를 맡지 않는 이상 발냄새가 느껴지지 않아서 엄청 만족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시에는 그렇게 발냄새가 나는 편이 아니어서 잘 사용하지는 않고 있구요. 일할때에만 사용을 하는 중이네요.
진짜 별의별 방법을 다 사용해 보았지만 발냄새 없애는 법은 늘 실패를 했었습니다. 그나마 만족했던게 때제거 필링제로 발씻는 거였구요. 아침마다 발에 베이비 파우더 떡칠을 하고 출근해도 땀 많이 흘린날은 별 효과 없었습니다.
그러나 발가락 양말 밴드타입의 경우는 크게 돈이 들지 않으면서도 효과는 커서 엄청 만족스럽습니다. 현장에서 같이 일하는 형님들께도 추천 드렸는데 다들 좋다고 반응이 끝내줍니다.
발냄새로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사용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실제 사용후기이니 많은 효과 보실거라 감히 추천드리구요. 물론 사람 체질에 따라 땀이 어마어마하게 많으신 분들이나 생활습관이 자주 안씻으시는 분들등은 효과가 적을 수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