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2병 해독시간은 과연 몇시간이 걸릴까?
술을 즐기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인간관계 유지를 위해서 술을 빼놓고 이야기 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렇다보니 세계적으로도 주량이 센 나라에 속할만큼 술을 즐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신의 주량이 어느정도인지는 기준선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달리지긴 합니다만 대체적으로 기분 좋을 정도까지, 주변 사람에 피해를 끼치지 않는 선에서 마시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좀 잘 마신다 싶으신 분들이 평균적으로 소주 2병은 거뜬하셨습니다.
술이란게 마실 때는 좋지만 해독이 되지 않으면 다음날 힘들어지니 마시는 것 보다도 해독이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주량에 따른 알코올 해독 시간을 미리 인지하고 있다면 다음 날의 일정을 수행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통 많이 드시는 소주2병 해독시간에 대해서 얼마나 걸리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마도 소주 주량이 1병에서 2병이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사람의 체질에 따라 주량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얼만큼 먹어야 잘 마신다 못 마신다 구분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타인이 보편적으로 마시는 양과 비교했을 때 보통 정도 마신다면 평균 정도의 주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체질에 따라서 주량이 다른 것처럼 알코올 해독시간도 체질마다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주2병 해독시간은 정확히 어느정도 걸린다라고 말씀드리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술을 해독하는 능력은 여러가지 요소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간의 해독능력에 따라 다르기도 하고 자신의 체중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그리고 먹은 술의 종류와 마신양, 알코올도수 등 다양한 요소가 술의 해독능력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술을 마셨을 때 어느 정도의 시간에 정확하게 술이 깬다고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다만 보편적 기준에 비추어 대략적인 결과를 알려드릴테니 그걸 기준으로 본인의 상황에 맞게 적용하시면 술 해독시간을 알아내는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70kg정도의 몸무게가 나가는 성인 남성이 소주1병을 마시면 약 5시간 정도가 지나야 모두 해독이 된다고 합니다. 해독시간은 일반적으로 남자가 여자에 비해서 짧은 편입니다. 그리고 해독시간이라는 것도 자다가 일어난 시간을 뜻하기 보다는 몸이 술을 먹지 않은 상태의 일상생활이 가능한 정도까지 되어야 하기 때문에 술이 덜 깬 상태로 움직인다고 해독이 된 것은 아니라는 점은 기억하셔야 합니다.
또 앞서 말씀드린 소주1병 해독시간이 5시간이기 때문에 소주2병 해독시간이 단순하게 2배인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소주 1병보다는 2병을 해독하는데 시간이 더 소요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보통 소주 1병의 해독시간의 2~3배의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무게 70kg 정도의 남자가 소주 2병을 마셨을 때 해독시간은 약 10시간에 15시간이상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술이 해독이 될 때까지 술이 깨기 위한 조치등이 있었냐에 따라서 그 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을 고려해 보면 술을 드신 다음날 출근을 하다가 음주운전 단속에 걸리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밤늦게까지 술을 마시고 몇시간 자지도 않고 운전을 하는 경우 체내의 알코올이 해독되지 않은 상태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들은 참고하셔서 본인의 주량도 미리 체크를 하시고 술을 드셨을때 해독되는 시간도 확인하셔서 생활에 피해를 주지 않는 음주문화 즐기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